이슈포커스

2019 수성구 평생교육 관계자 네트워크 세미나

대구평생교육진흥원 박재현 기자

공감과 소통으로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만들기

2019 수성구 평생교육 관계자 네트워크 세미나가 12월 19일 오전 10시 대구 그랜드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9시30부터 이루어진 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세미나의 시작.

1부와 2부로 나누어진 행사는 식전공연 및 개회식, 특별공연, 평생학습마을 성과 공유회 및 통합워크숍으로 평생교육관련 체험 행사 등으로 꾸며졌습니다.

대구지역 평생교육관계자 및 활동가들과 함께해서 더욱 빛났던 2019 네트워크 세미나. 겨울 추위도 녹일 정도의 열정이 있던 그 현장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세미나1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꾸며진 세미나. 공식적인 행사이니 만큼 태극기 앞에서 다짐을 합니다.
오늘 모인 우리는 평생교육관계자이니 만큼 평생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고 알차도록 다짐을 해야겠죠.

# 세미나2

이어서 평생교육공로자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습니다.
기념 촬영의 순간

# 세미나3

연사들의 행사관련 개회사 스타트. 평생교육관계자 및 이번 이 행사가 열린 수성구의 대표이신 수성구청장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평생교육도시로서 수성구는 정말 훌륭한거 같습니다. 청소년, 아동을 위한 창의력개발 프로그램인 메이커스도 운영을 하며, 평생교육포털역시 굉장히 활발합니다.

# 세미나4

행사에 집중을 하고 있는 평생교육관계자 및 참석자들

# 세미나5

대구 평생교육화이팅. 수성구 평생교육 화이팅!

# 세미나6

개회식이 있은 후에는 두 팀으로 나누어져서 다이너스티 홀 A/B에서 각각 진행이 되었는데요.
한 쪽은 특별강연(공감과 소통으로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만들기)라는 주제로 공감문화포럼의 대표인 권연숙 강사님의 진행으로 이루어졌으며, 다음 팀은 평생학습마을 성과공유회로서 관계자 및 학습마을 대표분들의 발표 및 의견 수렴이 있었습니다.

# 세미나7

A홀은 레크레이션 수준의 강연이 이루어 졌습니다. 음악도 있었으며, 각종 대인관계기술 등 그래서인지 소리들이 강당전체를 울릴 정도였으며 그 에너지가 대단했습니다. 그에 비해 B팀은 다소 학문적인 그러니까 상대적으로 정적인 부분이 있었는데 평생 교육 관련하여서 보다 실제적이고 성과적인 내용들이었습니다.
평생학습마을을 진행 중인 곳의 대표 분들이 각자의 마을 프로그램과 진행성과를 이야기 했는데 만촌달빛마을의 경우 난타/중국어/하모니타 등의 동아리 활동도 하고 마을 축제 등도 개최하는 등 평생교육마을로서의 면모를 보였으며, 황금도캐슬골드파크의 경우에는 마을이 아파트 입주민들이 대상으로 이루어졌는데 마을 자체적으로 줌바, 캘리그라피, 한궁반, 아파트축제 등을 개최하여서 아파트 이웃 간의 정과 왕래도 가지고 평생교육마을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였습니다.
기타 소개된 마을등도 정말 잘 운영이 되구나 할 정도로 운영이나 실적 면에서 대단했습니다.

# 세미나8

80분간 이어진 행사는 유쾌, 상쾌, 통쾌에다 배움까지 함께하는 자리였죠.

# 세미나9

모둠을 이룬 분들끼리 행사에 대해서 토론도 하고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 세미나10

1부 행사 후에는 맛있는 식사시간

수성구의 평생교육기관 지원사업 안내

수성구 학습동아리 배움나눔행복 사업
  • (2020.1월 말경 공고/신청), 2020.3.1 ~ 2020.11.30
  • 지원대상 : 수성구등록 학습동아리
  • 지원방법 : 공모선정 “학습동아리당 700천원이하 / 50개 동아리 정도
  • 신청내용 : 우수 학습동아리 강사비 지원
수성구 평생학습마을 지원사업
  • 공고 및 신청: 2020.1월 말경 사업기간(2020.3.1~11.30)
  • 지원대상: 수성구 등록 평생학습마을/지원방법(마을당 반기별 3000천원 내외)
  • 신청내용: 마을 주민 역량강화 및 마을공동체복원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사비 지원
프린트하기